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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차전지 양극 활물질 소성

설비제작
KEY POINT

  • 성로 내부 온도 정밀도 ( +/- 5 °C ) 형성을 위한 설계 
  • 소성로 내부 산소 분압을 위한 밀봉 설계 제작
  • 기존 소성로 (RHK) 대비 생산량 증대 효과 ( 동일 조건 약 3배 )
  • 소성로 유지보수 최소화를 위한 소요부품 선정 필수
  • ROLLER HEARTH KILN

    ROLLER HEARTH KILN

    장점
    • 원료 소성 중 손실되는 비열 값을 최소화하여 최적의 온도 조건을 형성 시킬 수 있다
    단점
    • SIC ROLLER 의 고온 하중 및 열 충격으로 인한 손상 때문에 MULTI- LAYER BY LAYER ( 다열, 다단 ) 적재가 불가하므로 생산량이 적고, ROLLER의 파손으로 인한 유지보수 비용이 높다는 것이 단점이다.
  • PUSHER PLATE TUNNEL KILN

    PUSHER PLATE TUNNEL KILN

    장점
    • 내부 온도 분포도가 뛰어나고 로내 분위기 조건 형성이 가능함  
    • ALUMINA HEARTH TILE 및 PLATE의 비열 값으로 인해 ROLLER HEARTH KILN에 보다 더 많은 발열량이 필요함 
    단점
    • PUSHER PLATE JAM 현상 발생
    • 하부 구조의 안정성 때문에 다단 설치가 가능하나 3열 이상의 TRAY LAYER 설치가 불가함 
  • CAR TUNNEL KILN

    CAR TUNNEL KILN

    장점
    • 다단 및 다열 적재가 가능해서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.
    • ROLLER 나 PLATE ( 대판) 적재가 없으므로  유지 보수가 용이하다
    단점
    • 온도 조건에 필요한 상하 대칭 가열 형성이 불가하여, 가열로 내부 상하 온도 편차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음
    대안
    • 하부 가열 및 HEAT BALANCE를 형성해서 조건 구성
  • 소성로 내부 가열부 온도 조건을 +/- 5 °C 이내로 제어가능
  • 기존 RHK 대비 동일규격에서 생산량 ( 소성 처리량 ) 최대 3.5배 이상 가능
  • 산소 분압 조건에 적용 할 수 있는 밀봉 조건 형성 및  입출구에 분위기 CHAMBER 별도 구성
  • 발열체 수명 연장 ( 최소 2년에서 최대 4년 사용 가능 )
  • RHK의 문제점인 SIC ROLLER 파손 및 발열체 손상으로 인한 유지보수 비용 절감 그리고 소성로 연속 생산 체계 확보 가능 
용도 이차전지 양극 활 물질 소성
최대 온도 1,050 °C
사용 온도  780 – 950 °C
생산 량 (INPUT) 22,292 kg/day  -  669 ton/month – 8,000 ton/year
( one cycle time : 24시간 기준)
생산 (작업) 조건 24hrs/day  -   30 days/month
대차 수량 KILN내부 : 36식 / RETURN TRACK : 37식
 대차 1식당 BOAT 적재량  112  Boats/One Kiln Car
 대차 1식당 원료 적재량 616 kg / One Kiln Car  ( 대차 36식 – 총 22.3ton)
KILN 내부 규격 1,950 W x 1,150 H x 55,440 L (mm)
KILN 외부 규격 6,250 W x 2,750 H x 62,000 L (mm)
(RETURN TRACK + 대차 이송장치 포함)